본문 바로가기
경제

농협 계좌이체 시간 & 수수료 농협 atm 이용시간 이체한도 위치

by 박_은애 2024. 3. 10.

목차

    농협 계좌이체 시간 & 수수료 농협 atm 이용시간 이체한도 위치

    농협 점검, 영업시간 및 수수료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보통 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이러다 보니 회사원의 경우에는 은행업무를 보기 힘들죠.

    은행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은 몰리고, 은행원들도 밥은 먹어야 하고...

    아무리 인터넷 뱅킹이 발달했더라도 은행에서 대면 업무를 봐야 할 일 도 많죠.

    특히 현금을 받아야 한다면 더욱 그렇지만... 그래도 간단한 은행업무의 경우 주변의 자동화기기(atm)를 통해 처리가 가능하죠.

    농협은행 atm을 사용할 때는 언제까지 이용이 가능한지, 수수료는 얼마가 드는지, 또한 이체 한도는 얼마인지, 주변에 atm이 어디에 있는지 등등 궁금할 때가 있어서 이렇게 검색해서 들어오셨죠?

    그래서 오늘은 농협 atm 이용시간 수수료 출금 이체한도 위치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ATM은 카드나 통장, 휴대폰 등을 이용해 현금을 출입금 하거나 계좌이체 또는 통장 기장, 지로/공과금 납부 등 각종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농협 atm 이용 수수료 및 이체한도 이용한도는 농협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였는지, 타 은행 ATM기기를 이용하였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농협 계좌이체  수수료

    또한 영업시간 내 이용과 영업시간 외에 이용에 따라 수수료가 다릅니다.

    농협 계좌이체 수수료
    농협 계좌이체  수수료

    노인을 위한 나라 대한민국은 만 65세 이상 예금주 출금거래는 100원 추가 할인도 해 줍니다.

    어디 어린 사람 서러워 살겠나? 난리 났네 난리 났어.

    당일 영업시간 외에 3만 원 초과 출금하는 경우에는 2회 차 거래부터 수수료 50%가 감면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영업시간 내라는 기준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 39분부터 오후 2시까지를 뜻하며, 공휴일 및 휴일의 경우 영업시간 외를 적용한다고 해요.

    이용한도는 찾으실 때, 입금하실 때, 송금하실 때, 현금서비스 등으로 나누어 농협카드/타행카드 또는 무통장 등으로 1회 한도, 1일 한도가 나와있습니다.

    농협 계좌이체 시간 농협 atm 이용시간

    통장을 이용한 출금(이체) 거래는 영업점 창구에서 ATM 지급 등록을 신청하신 후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12개월 이상 자동화기기 이체가 없는 계좌는 1회/1일 이체한도 70만 원으로 축소된다고 하네요. 이는 영업점 창구에 신청하시면 복원/증액 가능합니다.

    타행 현금 입금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타행카드로 농협 자동화기기를 이용 시 해당 은행 이용수수료와 이용한도가 적용됩니다.

    자동화기기 운영시간은 영업점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점 내 위치한 자동화기기의 경우 지점의 영업이 끝나는 시간까지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게 당연하죠?

    365 코너 자동화기기는 기본적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연장 가동화 기기는 오전 4시부터 밤 12시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농협 atm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농협은행 홈페이지로 접속 하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맨 아래로 영업점 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영업점 찾기로 들어가시면 지도가 나오면서 좌측에 영업점, ATM, 하나로클럽/마트/주유소/자재센터, 본부/기타로 나뉘어 검색합니다.

    소액일 때는 간편하게 토스가 낫긴 낫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