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1901년 경 찍힌 밥 먹는 남자 사진

by 박_은애 2024. 3. 4.

목차

    1901년 경 찍힌 밥 먹는 남자 사진

    이 사진은 1901년 경에 탐험 중에 찍힌 밥 먹는 남자의 사진입니다.

    당시에는 사진 찍는 것이 초상화를 그리는 것과 비슷하게 여겨져서 매우 엄숙한 자세와 표정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중국 사람들의 문화를 모르는 서양인들이 찍은 것이라서 자유롭고 현대적인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옛날 사진 특유의 그림과 사진인지 모를 느낌이 없어서 특별하고 흥미로운 인상을 줍니다.

    현대적 감성과 힙한 포즈

    당시 서양인들은 사진을 찍을 때 매우 긴장하며 엄근진한 모습으로 카메라를 응시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은 그와는 달리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자유로운 포즈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포즈는 현대적이고 힙한 느낌을 강조하며, 마치 인스타그램 셀피를 찍는 것처럼 보입니다. 심지어 현대의 사진 컨셉과 비슷해서 세월의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는 당시 중국 사람들의 사진 문화와 서양인들의 문화 차이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화질의 놀라운 선명함

    1901년에 찍힌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이 사진은 놀라울 정도로 화질이 좋아 보입니다.일반적으로 그 시대의 사진은 흑백이며, 화질이 많이 떨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선명하고 세밀한 디테일까지 잘 담겨 있어서 당시의 사진 기술과 장비의 수준을 생각하면 놀랍습니다. 이는 아마도 탐험을 위해 자금을 지원한 재력가 Jacob Schiff의 지원으로 높은 품질의 사진 촬영한 것일 수도 있지만, 현대의 AI기술로 업스케일링이 가능해진 이유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양인들의 힙한 사진 문화

    이미 그 시대의 서양인들도 일부 힙한 사람들은 사진을 특별한 스타일로 찍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사진 찍기는 대부분 엄숙하고 격식을 갖춘 자세로 이뤄지는 것이 보편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은 서양인들 중에서도 힙한 사람들이 현대적인 느낌으로 사진을 찍을 줄 알았음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진은 당시 서양인들 사이에서도 특별하고 독특한 존재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901년에 찍힌 이 밥 먹는 남자 사진은 현대적인 감성과 힙한 포즈, 그리고 놀라운 화질로 인해 세월을 뛰어넘는 특별한 사진입니다. 당시의 사진 문화와 문명의 차이가 이 사진을 독창적이고 흥미롭게 만들었으며, 현대 사진 컨셉과도 닮아있어서 더욱 독특한 매력을 띄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들을 통해 역사와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흥미로운 사진들을 더 많이 발견하고 공유하는 것은 우리의 시각을 더욱 넓혀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