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수 문어 낚시 시즌 채비, 남해 고흥 녹동항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

by 박_은애 2023. 6. 17.

목차

    안녕하세요, 낚시 열정을 가진 여러분들! 오늘은 녹동항에서의 갑오징어와 여수 문어 낚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녹동항을 방문하여 대삼부도 갯바위 낚시를 다녀왔는데, 이후에는 갑오징어를 낚을 수 있을지 궁금해져서 방파제 주변을 탐사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낚시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없었고, 갑오징어나 문어를 낚을 수 있는 포인트를 찾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는 조황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갑오징어와 문어를 낚을 수 있는 포인트는 먹물자국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갑오징어 먹물은 오래 지나면 흐려지고 사라지지만, 최근에 조황이 좋았던 곳이라면 선명한 먹물자국이 남아있을 것입니다.

    녹동항에서의 갑오징어 낚시 시즌은 봄과 가을에 주로 이루어집니다. 봄 시즌은 3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5월 말까지이며, 5월 중순이 피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을 시즌은 8월 말부터 시작하여 11월 말까지 이어지며, 11월이 가장 활발한 시기입니다.

    문어 낚시 시즌은 5월 말과 6월 초를 제외하고 사시사철 가능하며, 특히 여수 일대에서는 6월 중순부터 선상 문어 낚시 시즌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한 날인 6월 14일경에는 갑오징어와 문어 조황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녹동항에서의 갑오징어 낚시 시즌은 봄과 가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봄 시즌은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이며, 5월 중순이 피크입니다. 가을 시즌은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이며, 11월이 피크입니다.

    여러분들은 문어를 낚기 위해 준비를 하고 계시겠지만, 저 역시 1시간 동안 구경하면서도 단 한 마리의 문어를 낚는 사람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조황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쉽게도 제가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는 이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녹동항이나 여수 일대에서의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는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조금 더 좋은 조황을 기다리시거나, 다른 시기에 재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낚시를 즐기시는 여러분들에게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좋은 조황과 함께 멋진 어획을 이루시길 기대합니다!

    [표: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 시즌]

    어종 시즌 피크 시기
    갑오징어 봄 (3월 중순~5월말) 5월 중순
    갑오징어 가을 (8월말~11월말) 11월
    문어 연중 여름~가을 (6월 중순부터)

    이를 참고하여 적절한 시즌과 조황을 선택하고 낚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위의 정보는 경험과 관찰을 토대로 정리한 것으로, 조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실제 낚시에 앞서 조사와 정보 확인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