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20년 12월 현대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순정 k3,k5,k7 더 뉴 쏘렌토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UVO 5세대 UI적용

by 박_은애 2020. 12. 15.

목차

    2020년 12월 현대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순정 k3, k5, k7 더 뉴 쏘렌토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UVO 5세대 UI 적용

    주요 업데이트

    표준 4세대 와이드 UVO 5세대 네비게이션 UIsms 모든 화면에 새로운 GUI가 적용돼 테마, 아이콘이 새로워졌다.

    특히 와이드 화면은 기존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변했다.

    □ 더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음악에 대한 선호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청취 중인 음악에 좋아요 기능을 추가했다. (운전하면서 그런 거 누르라고???)

    내비게이션 보다가 굳이 "와~ 이 음악 최고야~"이러면서 블루투스 오디오 화면 열어서 썸즈 업하라고??

    더 나아가 라디오, USB 음악, 블루투스 오디오 청취 시 ‘좋아요’ 버튼을 추가됐다.

    ※ 고급형 플랫폼은 전석 조작계를 이용하여 지도 확대/축소를 할 수 있으므로, 전석 조작계가 없는 표준형 플랫폼에 한하여 적용했다.

    저장된 음성 메모를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개선해서 UVO 계정 연동 후 음성 또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UVO계정에 저장된 음성 파일과 텍스트 파일은 스마트폰 앱에서도 조회할 수 있다.

    차량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연동 서비스가 적용됐다.

    스마트폰 앱의 Google 캘린더 또는 iCloud 캘린더와 연동하면 차에서 오늘과 내일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소소하지만 편리한 기능으로 캘린더 일정을 작성할 때 장소 정보가 입력된 경우 차에서 바로 목적지로 설정이 가능하다.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아래와 같은 대상 차종만 가능한 기능이다.

    2021 스팅어, 2021 K7, 2021 K7 Hybrid, 2020 K7, 2020 K7 Hybrid, 2021 K5, 2021 K5 Hybrid, 2020 K5, 2020 K5 Hybrid, 2021 카니발, 2020 쏘렌토, 2020 쏘렌토 Hybrid, 2020 모하비, 2019 모하비, 2019 니로 Hybrid, 2019 니로 Plug in Hybrid, 2021 쏘울 부스터 Electric, 2019 쏘울 부스터, 2019 쏘울 부스터 Electric, 2021 셀토스, 2019 셀토스 , 2021 모닝

    내비게이션 실행 시 지도 화면을 길게 누르면 다양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목적지 설정, 위치 저장, 내 차 위치 공유, 사용자 신고 기능(지도 오류, 도로 공사 등)이다.

     

    표준형 4 세대 내비게이션 UI화면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다.

    고급형 2 세대 내비게이션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설명

    네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전용 네비게이션 업데이터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하는데, 기존에 설치돼 있는 사람은 문제없지만 새로 설치하려 할 때는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많이 받을 때는 서버가 다운되는 홈페이지 오류가 간혹 생기므로, 한가한 시간대에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좋다.

    등록 차량 자동 찾기

    • Navigation Updater PC 화면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접속하거나 정품 SD카드를 삽입 시 자동으로 등록된 차량이 지정된다.
    • 업데이트 데이타 파일의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다.

    업데이트 진행

    • 찾는 차량의 내비게이션 모델번호 혹은 소프트웨어 버전을 입력하기 귀찮으면 그냥 SD카드를 삽입해 두어도 된다.
    • 선택 차량의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저장 위치 선택

    • 업데이트 데이터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다.
    • ※ 저장 위치를 하드디스크로 선택하면, 하드디스크에 다운로드한 데이터 파일을 다시 수동으로 SD카드/USB/DVD로 복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업데이트 진행

    •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진행 현황이 텍스트와 진행률로 표시되어 업데이트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진행된다.

    기아차 네비 업데이트 완료

    완료된 SD카드를 차량에 삽입하면 다시 차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반응형